하늘 군병

하나님과 예수님은 하나님의 종들과 순교자들 중에서 택하여 영적 군대를 만드신다.

하나님께서는 마귀와 싸울 군대를 만드시기 위해 창세 이후로부터 지금까지 일을 하고 계신다.(요5:17, 요일3:8) 구약시대에도 하나님께서는 군병의 명단을 하나님의 책에 기록하셨다.(출32:32, 말3:16 등) 그러나 그들을 데려가실 수는 없으셨다. 죄를 해결할 재료가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이다. 그래서 당신의 아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어 희생제물이 되게 하신 것이다. 예수님은 당신 스스로를 “길”이라고 부르셨다.(요14:6) 그것은 당신이 하나님께로 가는 길이라는 뜻으로, 예수님은 십자가 위에서 제물이 되심으로 하나님께 가는 길을 여신 것이다.

구약시대에는 선지자들이나 성인들이 마귀 세계인 음부로 끌려가 그곳에 있었다.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그 길을 만드신 후에 그들을 빼내어 하나님의 세계로 데려가셨다. 그 장면을 마태가 이상 중에 보고 기록했다. 마태는 무덤이 열리고 자던 성도들이 많이 일어나서 거룩한 성에 들어갔다고 하였다.(마27:52-53) 이로써 예수님은 “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셨다.”고 찬양 받으셨다.(계5:9) 여기 속한 자들을 첫째 부활에 참여한다고 말한다.(계20:5) 예수님 이후에는 구약시대와 달리, 첫째 부활에 들어가는 자들이 죽어서 마귀 세계로 끌려가지 않고 바로 하나님의 세계로 간다.

이들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제단 아래에 머물러 있다.(계6:9) 이들이 예수님을 만나서 자기들이 순교당한 억울함을 언제 신원해주실 것인지 여쭈었을 때, 예수님은 그들에게 그들과 같은 순교자가 배출되어 정해진 수가 차기를 기다리라고 하셨다.(계6:11) 그 수가 14만 4천이다.(계14:1) 그 수가 차면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며, 그들의 원수를 갚아주실 것이다. 이들이 아직 원수를 갚지 못하고 있는 것은 그 수가 차지 않았기 때문이다.

이들은 그 이마에 하나님의 이름과 어린 양의 이름을 갖고 있는데,(계14:1) 하나님의 이름을 가진 자들은 구약시대에 하나님께서 배출하신 자들이고, 어린 양의 이름을 가진 자들은 신약시대에 예수님께서 배출하신 자들이다. 하나님께서 이들의 이름을 기록하실 때는 그 책이 “하나님의 기념책”이라고 불렸고,(말3:16) 지금은 예수님께서 그 책을 받아 군병의 명단을 기록하시므로 그 책이 “어린 양의 생명책”이라고 불린다.(계13:8)

마지막 때에 인을 치는 역사를 맡은 자가 이긴자다. 하나님의 인을 가진 천사가 그와 함께 14만 4천을 채우기까지 일을 한다.(계7:3) 이스라엘 중에서 각 지파에 1만 2천 명씩, 12지파 14만 4천 명이 인침을 받는데,(계7:4) 여기 이스라엘은 육적인 이스라엘 나라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, 하늘 군대인 영적 이스라엘을 말하는 것이다. 그것은 예수님의 피로 구속 받은 사람들이 한 족속이 아니고 많은 민족 가운데서 나온다는 것으로부터 알 수 있다.(계5:9)

이들은 부르심을 받은 자들 중에서 빼내심을 얻은 자들이며, 끝까지 진실함을 지킨 자들이다.(계17:14) 또한 이들은 음녀와 더불어 더럽히지 않은 자들이다.(계14:4)